선정작가 기획공모전 : Refresh Angle
PRICE : 전시오프닝현장
SNS 공유 :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로 보내기     
 
 

◆ 전시명 : 선정작가 기획공모전 : Refresh Angle
◆ 전시기간 : 2018.07.28 SAT - 08.09 THU
◆ 전시오프닝 : 2018.07.28 SAT 14:00~
◆ 전시장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52-3 혜전빌딩 갤러리엘르
◆ 참여작가 : 김남균, 오수지, 유리, 윤소원, 정혜선
◆ 전시작품 : 작가 대표작
◆ 작품문의 : 02-790-2138ㆍkkongkiart@naver.com


2018728일 토요일, 갤러리엘르에서는 매년 개최하는 < Refresh Angle > 을 준비하였습니다. 이 전시는 젊고 유망한 작가들이 활발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된 전시이며, 초대개인전 및 다양한 대외프로모션을 통해 작품을 소개하고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 리 작가는 입체와 평면의 조화를 직선적이며 기하학적인 형태로 표현하고 있는 아티스트입니다. 작품을 관람하는 시선에 따라 작품과 공간이 분리되어 있지 않고, '공존''조화'라는 새로운 시선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평면과 입체, 추상과 구상의 경계의 간격을 줄여 초현실적인 이미지를 구축시키고 있습니다.











윤소원 작가의 작업은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일상을 기반으로, 사람이 살아가는 곳, 지나쳐버릴 수 있는 곳이 특별해질 수 있는 곳이 될 수 있도록 화면 위에 표현하고 있습니다. 무심코 지나쳤던 이미지들을 통해 그녀만의 시선으로 새롭게 담아내며, 관람객들은 그녀의 작품을 통해 자신만의 시각과 의미들로 느끼고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래봅니다.







어디에도 없으며 어디에나 있다 40x40cm 캔버스에 혼합재료_2018_Detail cut.









오수지 작가의 작업은 주변이웃의 아주 작은 이야기들을 둘러보고 관찰하면서 시작됩니다. 누군가 경험하거나 상상해 보았을 법한 상황들과 이야기들로 작업을 구상하고 있는 오수지 작가. 작가는 화면 곳곳에 숨어있는 욕망의 단서들을 통해 인물의 은밀한 이면을 보여주고, 3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과 감정들을 함께 소통하고 공감해 보고자 합니다.











입맞춤 2 90.9x116.8cm_한지에 혼합재료_2018_Detail cut.








익숙한 공간에서 낯설게 느껴지는 심리 변화 과정을 풍경으로 담아내고 있는 정혜선 작가. 작가는 빠르게 변화하는 서울(도시)의 모습을 보며, 그 공간에서 경험한 기억, 감정들을 회상하고 그녀만의 새로운 장소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작가는 작품 속 재구성된 공간에서 새롭게 경험하는 다양한 감성들을 보는 이들에게 또 다른 감성과 시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불변 할 수 없는 삶과 죽음이라는 관계에서 세상의 이치에 대해 고뇌하는 김남균 작가. 작가는 다가오는 죽음의 영역을 직면(마주)했을때 느끼는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며, 그 동안 살아왔던 삶의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작품 속 비둘기의 영혼은 숭고하지만 고민하고 치열했던 삶과는 다르게 남루하게 버려져 버린 인생의 마지막 단면으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각기 다른 방식 및 주제 그리고 새로운 시선으로 담아낸 5명의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7284th Refresg Angle 오프닝 현장.




























윤소원작가의 숨을 돌리다작품. 그녀의 작품에서는 자연과 공간이 서로 공존하며, 판타지아를 재현한 듯 강렬하고도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 선정된 작가들과 함께한 오프닝에서는 작품설명과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이번 전시는 809일 저녁 6시까지 진행되오며 더운 날씨에도 갤러리엘르에 찾아주신 많은 분들게 감사드립니다. 다음 전시는 류주현 작가의 초대개인전 관망의 형태전시가 811일부터 준비 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